에이스 컴뱃 3 게임 조작법 완벽정리

이번 포스팅은 남코에서 제작한 유명 비행 액션 아케이드 게임인 에이스 컴뱃 3 조작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. 시작에 앞서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확인코자 한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 후 본 글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.

관련포스팅 : 에이스 컴뱃 3 리뷰 : 제너럴 리소스의 탄생

 

게임 시작메뉴

-NEW ACCOUNT-

-이름 입력 화면 : 플레이어의 이름을 입력한다.

-미션 레벨 설정 : 게임의 난이도를 설정한다. 설정이 끝난 뒤 옵션 설정을 물어오는데 YES일 경우 사운드/화면설정으로 이동하고, NO일 경우에는 어카운트 세이브 화면으로 이동한다.

-사운드/화면설정 : 사운드의 선택과 화면 조정을 한다.

-세이브 어카운트 : 세이브 파일은 3개의 어카운트에 각각 6개씩 설정되어 있다. 이곳에는 어카운트 정보(어카운트 명, 사운드/화면설정)를 세이브한다.

-DOWNLOAD-

이미 등록된 어카운트 세이브 파일을 로드한다.

– RE-OPEN –

데이터가 있을 때에만 사용가능. 새로운 어카운트를 만든 후나 등록이 끝난 어카운트를 로드한 뒤 다시 메뉴 화면으로 돌아간 후에나 사용할 수 있다. 선택하면 바로 행동선택 화면으로 이동한다. 단, 메모리 내의 데이터와 다른 어카운트 게임을 시작하고 싶다면 NEW AC-COUNT나 DOWNLOAD를 선택해야 한다.

 

기본조작

조작방법은 노멀과 이지 두 가지가 존재한다. 초기 설정은 노멀로 되어있지만 이지 모드로 조작감을 충분히 익힌뒤 노멀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

 

화면 보는 법

<타겟>

-적색: 타켓

: 현재 미션에서의 파괴 목표. 전부 파괴하지 않으면 미션 클리어는 불가능하다.

-백색 : 적

: 기본적으로 쓰러뜨리지 않아도 되는 적.

-황색 : 논 타겟

: 파괴하면 안되는 목표. 파괴하면 미션 달성률이 내려간다.

-청색 : 아군 호위대상

: 적기와는 달리 공격은 불가능하다.

 

<조준>

-미사일 시커

: 미사일을 목표 커서에 록 온 하는 조준 마크. 미사일은 이 마크를 향해서 날아간다.

-건 사이트

: 발칸포 계열의 무기를 조준하는 것으로, 이 조준 마크를 향해서 발사된다,

-미사일 사이트

: 투하형 미사일을 발사할 때 표시되는 조준 마크. 보통 미사일과는 달리 록 온 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직접 고도와 기체에 따라서 조절해야 한다.

 

<메시지>

미션도중 화면 중앙에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다. 대부분이 ‘경고 메시지’이므로 이 메시지가 표시되면 바로 대응해야 한다.

-WARING : 적에게 록 온 되었을 경우

-MSSL ALERT: 플레이어에게 미사일이 접근하고 있는 경우

-CAUTION DAMAGE: 플레이어가 파탄, 도는 대미지를 입었을 경우

-CAUNTION OFF COURSE: 작전 영역에서 이탈한 경우

-CAUNTION STALL: 속도를 잃어 추락의 위험이 있는 경우

-CAUNTION PULL UP: 고도가 낮아 추락의 위험이 있는 경우

-CAUNTION PULL DOWN: 제한 고도에 도달할 위험이 있는 경우(고도 제한이 있는 미션만)

 

<Pause>

미션 중에 START를 누르면 메뉴가 표시된다.

-EXIT: 게임으로 돌아간다

-AUTO VIEW ON/OFF : 뷰 타겟의 ON/OFF를 선택한다. ON을 선택하면 적기 등을 파괴했을 때 자동으로 시점이 변하고 통상과는 다른 앵글로 플레이 가능하다.

-HUD ON/OFF: HUD 화면의 ON/OFF를 선택한다. 초기에는 ON으로 설정되어 있다.

-RESTRAT MISSION: 현재 미션을 처음부터 시작한다.

-LEAVE MISSION: 현재 미션을 그만두고 행동 선택 화면으로 돌아간다.